중부발전, 청렴경영 부문 대상 수상
중부발전, 청렴경영 부문 대상 수상
  • 한윤승 기자
  • 승인 2018.10.31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형구 사장 “공정하고 투명한 대한민국 건설 선도할 것”
2018 글로벌 스텐더드 경영대상…2년 연속 청렴도 1등급
박형구 한국중부발전(주) 사장이 ‘2018 글로벌 스텐더드 경영대상’에서 ‘청렴경영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형구 한국중부발전(주) 사장(왼쪽 다섯 번째)이 ‘2018 글로벌 스텐더드 경영대상’에서 ‘청렴경영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렴한 기업활동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대한민국건설에 중부발전이 앞장서겠다.”

박형구 한국중부발전() 사장이 31일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는 ‘2018 글로벌 스텐더드 경영대상에서 청렴경영 계획 및 활동성과를 인정받아 청렴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한 자리에서 이처럼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청렴경영 대상 수상으로 지난 수년간 부패방지 제도의 강력한 시행과 모든 임직원의 체질개선 노력이 빛을 발했다는 소감과 더불어 청렴한 기업활동이 선진국이 되기 위한 조건임을 강조했다.

박형구 사장이 수상한 글로벌 스텐더드 경영대상은 국제표준이 있는 10개의 경영테마 영역에서 경영시스템의 구축과 수행실적이 탁월한 조직을 발굴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권위의 경영 심사평가를 통과해 수상한 성과라 더욱 주목받고 있다.

특히, 청렴경영 부문은 기업의 투명성에 대한 국제적 관심도 증가와 함께 올해 신설된 분야로 중부발전은 청렴경영 리더십, 정책결정 및 사업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 위험관리 시스템의 효과성에서 최고등급 평가를 받았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취임 후 청렴은 조직생명이라는 가치를 최우선 과제로 두고 경영진의 솔선수범하는 청렴의지 전파 업무별 특성에 맞는 부패방지 교육 내부신고제도의 활성화 청탁금지제도의 조기정착 반부패 정책 아이디어 공모 지역사회와 연계한 청렴캠페인 등 부패방지를 위한 다양한 제도를 추진했다.

최근에는 갑질’, ‘성폭력’, ‘채용비리근절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고 각종 제도를 정비하는 등 사회적 이슈에도 발 빠르게 대응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중부발전은 2016년과 2017년 국민권익위원회주관 청렴도를 측정결과, 2년 연속 최우수(1등급)기관으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