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실가스 감축사업 공모 하는 중부발전

중소기업‧농업인과 함께…감축사업에 2억 지원 24일부터 11월 6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신청가능

2018-10-25     한윤승 기자
한국중부발전(주)(사장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이 중소기업 및 농업인과 함께하는 온실가스 감축사업을 24일 공모한다고 발표했다.

공모 기간은 24일부터 오는 116일까지며, 한국중부발전(이하 중부발전) 홈페이지 고객지원(공지사항)에 개제되어 있는 사업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에게 전자우편으로 신청 가능하다.

이번 공모사업은 중소기업 및 농업분야의 에너지 절감 사업 등에 들어가는 비용을 중부발전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공모대상은 중소기업 및 농업인이다.

또한, 외부감축 사업 등록 절차 및 행정비용을 지원하기 위해 온실가스 감축 사업 전문 컨설팅 업체를 사업신청자와 일대일로 매칭시켜 온실가스 외부사업 제도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중부발전은 이 사업 기대효과로 중소기업과 농업인은 에너지 절감 설비 구축 등으로 회사의 경영수지를 개선시킬 것으로 보고 있다.

중부발전 또한, 온실가스 배출권을 확보해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달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중부발전은 중소기업 및 농업인이 지원비용을 초과하는 온실가스 배출권 감축 시 배출권을 시장가에 상당하는 금액으로 매입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외부감축 사업을 통한 수익을 사업신청자와 공유하고, 중소기업 및 농업인이 온실가스 감축의지를 향상시켜 사업 효과를 극대화 할 예정이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중소기업 및 농업인과 함께하는 온실가스 감축사업은 기업활동을 통한 공유가치창출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국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노력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