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파키스탄 구순구개열 환아 초청해 수술 시행

서울의료봉사재단과 KOEN 미소드림 손잡고 의료공헌사업 지원

2018-11-16     한윤승 기자
문창섭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14파키스탄 해외수력사업지구(굴푸르) 인근에서 거주 중인 구순구개열 환아를 선발, 국내초청을 통해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병원에서 박영욱 교수의 집도하에 수술을 진행했다.

남동발전은 올해 4월말 국내외 다양한 의료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는 서울의료봉사재단과 함께 국내외 의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KOEN 미소드림 의료공헌사업 협약을 체결한바 있다.

이 협약에 따라 남동발전은 첫 번째 수혜자로 파키스탄 해외수력사업지구(굴푸르) 인근에서 거주 중인 구순구개열 환아를 선발, 국내초청을 통해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병원에서 박영욱 교수님의 집도하에 수술을 진행하게 됐다.

이를 위해 남동발전은 수술, 항공료 등 일체비용을 후원하고, 서울의료재단에서는 의료 및 행정서비스 등 재능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했다.

문창섭 남동발전 CSV처장은 앞으로도 서울의료봉사재단과 협업을 통해 해외 최빈국(네팔, 인도네시아 등)을 대상으로 구순구개열 치료사업을 지속해 나갈 뿐만 아니라, 국내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공헌사업도 확대해 나감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동발전은 파키스탄에 Gulpur수력(102MW)Asrit Kedam 수력(215MW) 건설 등 수력개발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으며 KOEN 해외봉사단을 두 차례 파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