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중부발전과 자체감사 업무교류 협약

감사기구 업무협조체계를 구축 자체감사기구의 상호발전 도모 감사 전문인력 교류로 전문성 제고

2019-08-14     한윤승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상임감사

한국에너지공단(상임감사 임상경)과 한국중부발전(주)(상임감사 한동환)은 13일 한국에너지공단 본사(울산)에서 ‘자체감사 업무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임상경 에너지공단 상임감사와 한동환 중부발전 상임감사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맺은 이번 협약은 양 기관 자체감사기구 간의 감사업무 전반에 대한 협력체계 구축 및 운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양사가 리스크 관리업무에 대한 감사역량 강화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우수사례 공유 및 감사기법과 정보공유, 합동 워크샵·교육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것을 그 내용으로 하고 있다.

협약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감사인력 파견 등 감사활동의 상호협력 ▲공정사회․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우수사례 공유 ▲감사인 전문성 확보를 위한 감사기법과 정보공유 ▲합동 워크숍․교육 등 자체감사 기구 간에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협약식에 참여한 임상경 에너지공단 상임감사와 한동환 중부발전 상임감사는 “감사업무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활발한 인적교류와 정보교환을 통해 공공 에너지 설비부문의 내부통제와 공공성 강화에 상당한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는 소감을 전하며 상호 적극적인 협력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