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중소기업중앙회, ‘中企 에너지효율 향상’ 지원

‘중소기업 에너지효율 향상 업무협약’ 체결…에너지절감 등 사회적 가치 실현

2019-10-28     박재구 기자
지난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이하 공단)과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25일 중소기업중앙회 본사에서 ‘중소기업 에너지효율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함께 중소기업의 에너지효율 향상을 지원해 기업의 에너지절감 및 경쟁력 강화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키 위해 이뤄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공단은 에너지절감 기술지도, 지원사업 연계 등 기업의 에너지절감 지원을, 중소기업중앙회는 네트워크를 활용한 사업설명회, 홍보 등의 기업의 사업 참여 확대를 지원하는 형태로 상호 협력키로 했으며, ▲무료 에너지기술지도 및 시설개체 지원 ▲에너지절약정보협력 네트워크 구축 ▲스마트 에너지 팩토리 확산 등 다양한 중소기업 에너지효율 향상 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미 양 기관은 ‘중소기업 에너지절감을 위한 공동설명회(7월)’와 ‘스마트 공장 등과 연계한 5개 중소기업 무료진단(10월)’을 함께 추진해 중소기업들의 에너지효율 향상을 추진한 바 있다.

이상홍 공단 부이사장은 “중소기업중앙회와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기관 간 협업이 중소기업의 에너지효율 향상에 큰 시너지를 창출해 국가 에너지경쟁력 강화 및 온실가스 감축 등의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