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마인크래프트 ESG 공모전’ 개최 

디지털 가상공간에 ‘세상을 바꾸는 ESG’ 구현, 7월 26일~9월 5일까지 작품 접수

2021-07-20     박재구 기자
LS전선은

 

LS전선(대표 명노현)은 ‘LS전선 마인크래프트 ESG 공모전 – 세상을 바꾸는 ESG’ 대회를 개최한다고 7월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년 세대들에게 ESG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마인크래프트’는 ‘디지털 레고’로 불리는 게임으로 사용자가 온라인 가상공간에서 블록을 연결해 상상의 세계를 구현할 수 있다. 

LS전선은 풍력과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블록과 해저 케이블, 초전도 케이블 등의 케이블 블록을 특별 제작해 마인크래프트 공모전 홈페이지 등을 통해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참가자는 게임의 기존 블록들과 풍력, 태양광, 케이블 블록 등을 이용해 ESG가 바꿔놓을 세상을 구현한 작품을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 대상은 만 30세 이하(1991년 이후 출생자)로 작품 접수기간은 7월 26일부터 9월 5일까지다.

LS전선은 심사를 통해 대상 1팀에 500만원, 우수상 2팀과 장려상 3팀에 각각 300만원과 200만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한편 LS전선은 6월 초 ESG경영 비전을 선포하고 위원회와 전담조직을 신설하는 등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