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문화재단, 에너지정보 앱 ‘에필’ 출시

스마트폰 통해 종합 에너지 정보 제공, 6월 12일~25일까지 이벤트 진행

2014-06-11     박재구 기자

한국원자력문화재단(이사장 천병태)은 원자력을 비롯한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를 포함한 종합 에너지정보 어플리케이션 ‘에필’을 선보였다. ‘에필’은 ‘에너지가 필요해’의 약자로 총 3개의 섹션으로 구성돼 에너지에 대해 쉽게 알려준다.

‘알아봐요’ 섹션에서는 시기별 에너지 이슈, 현장탐방과 인터뷰를 볼 수 있다. 또 에너지산업계의 최신 소식을 알려주는 ‘함께해요’ 섹션은 에너지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알려주며, 생활 속 에너지정보를 만화로 엮은 에너지 카툰과 국내외 과학 동향을 조명하는 사이언스 포커스도 볼 수 있다. 아울러 ‘같이가요’ 섹션은 예술문화를 소개하는 문화 힐링 코너와 의학 전문기자가 생활 속 건강정보를 연재해 에너지뿐만 아니라 유익한 생활정보를 공유한다.

이용자는 댓글로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고, 카카오톡, 트위터 등 SNS와 이메일로 에너지에 대한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또 알람 기능을 통해 매월 신간 발행을 알려준다.

설치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에필’로 검색해 다운받으면 된다. 재단은 6월 12일부터 25일까지 리뷰와 별점을 작성하면 아이패드 미니를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