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국내판로 지원사업 참가기업’ 공모

3월 18일까지 상생누리 통해 접수…구매상담회와 전시회 지원으로 중소기업 일감 발굴

2023-01-30     박재구 기자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수력원자력(주)(사장 황주호/이하 한수원)은 중소기업의 일감 발굴을 지원키 위해 구매상담회와 전시회 등 ‘국내판로 지원사업’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

한수원은 이번 모집을 통해 선정된 기업들을 대상으로 5개 원전본부와 한강수력본부에서 제품을 전시하고, 정비·구매 담당자와 직접 대면상담할 수 있는 구매상담회를 시행할 예정이다. 

또 올해 4월 개최 예정인 국제원자력에너지산업전 등 국내 주요 전시회 참여부스 임차료 등 기업별로 최대 500만원의 비용을 지원할 방침이다. 전시회 참여비용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중소기업이 원자력 이외의 차세대 유망 분야에서도 새로운 구매처를 추가로 확보해 더 많은 일감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판로 지원사업’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3월 18일까지 상생누리(www.winwinnuri.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상생누리와 한수원 동반성장 홈페이지(www.with.khnp.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혜수 한수원 상생협력처장은 “한수원은 올해를 지속 가능한 원전 생태계 공급망 구축의 원년으로 삼고 각종 지원 방안들을 모색하고 있다”며 “판로지원뿐만 아니라 긴급 유동성 공급, 기술개발 지원 등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