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방사선보건원, ‘노·경 합동 의료 봉사활동’ 시행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어서 오세요! 건강해효(孝)!’ 부스 운영…무료 건강 검진 시행

2023-05-31     박재구 기자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수력원자력(주)(사장 황주호/이하 한수원) 방사선보건원은 5월 31일 노·경 합동 사회공헌활동의 하나로 방사선보건원이 위치한 서울 중림동 인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 검진을 진행하는 ‘어서 오세요! 건강해효(孝)’ 부스를 운영했다.

방사선보건원은 방사선 연구개발, 방사선 사고 시 비상의료, 원전 종사자의 건강관리 등 방사선 보건에 대한 총체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 연구기관이다. 이러한 특징을 살려 방사선보건원에서 근무하는 의사와 간호사를 비롯한 직원들은 이날 취약계층 어르신 100여 명을 대상으로 혈압·혈당 측정을 비롯한 건강 검진 및 의료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혈압·혈당 수치가 높은 어르신들에게는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생활 수칙들을 안내하고, 관절이 취약한 어르신들에게는 관절 파스와 로션·크림을 지원하는 등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실제 도움이 되는 의료봉사를 시행했다.

송태현 한수원 방사선보건원장 직무대행과 권수영 노조 지부위원장은 “건강을 돌볼 여력이 없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며 직원들에게도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서로에 대한 존경과 이해 속에 따뜻한 사회로 발전해 나가는 데 방사선보건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