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강원도-삼양라운드스퀘어, '풍력발전사업 공동추진 협약' 체결

강원지역 풍력산업 활성화 위한 생태계 조성 및 탄소중립 정책 추진 지역주민과 이익공유 및 상생협력 등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전망

2023-10-11     한윤승 기자
풍력산업

한국중부발전(주)(사장 김호빈)이 11일 강원특별자치도, 삼양라운드스퀘어(주)와 풍력산업 활성화 및 재생에너지 보급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 ▲강원지역 풍력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인력양성 등 생태계 조성 ▲강원특별자치도가 추진하는 탄소중립 정책 추진 적극협력 및 후원 ▲풍력발전 사업 공동추진을 통한 지역주민 이익공유 ▲사회공헌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등을 추진한다. 
 
중부발전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강원지역의 삼양라운드스퀘어와 공동으로 풍력사업의 적극 추진과 건설, 운영관리 등 사업개발 노하우의 공유를 통한 기술교류 등에 많은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강원특별자치도는 이번 협약으로 풍력산업에 대한 전문인력양성과 관련기업 육성 등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며 온실가스 감축 등 탄소중립 실현과 지역주민 이익공유 등 도민과 상생하는 주민참여형 개발사업 추진의 성공적인 모델을 만들기 위해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그룹이 보유한 토지, 자본과 국내외 사업역량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풍력산업 활성화를 위한 투자 및 탄소중립 정책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이번 강원지역 풍력발전사업 공동추진 업무협약을 통해 2050 탄소중립을 실현, 재생에너지 보급확대 및 지역 상생에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