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생태전환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초·중학생 우수작품 시상을 통한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

2023-12-01     한윤승 기자
생태전환

한국중부발전(주)(사장 김호빈)이 지난달 30일 보령교육지원청과 공동주관한 생태전환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시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8월부터 3개월간 보령관내 초·중학생 대상으로 “생태전환”이라는 주제로 영상(쇼츠), 그림, 글짓기 부문을 공모하여 총 118개의 작품이 접수되었고 49개의 중부발전 사장상과 부상으로 트로피와 상품권을 수여했다.

중부발전은 지난 4월 보령교육지원청과 미래세대 Eco Leader 양성을 위해 협약을 맺고 보령관내 학생들 대상으로 환경문제에 대한 바른 세계관과 가치관을 갖게 하고 미래세대가 생태시민으로서 주체적인 탄소중립 실천활동을 장려하기 위한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및 지원하였고 이날 시상식을 끝으로 올해 환경교육 지원사업을 마무리했다.

편삼범 충남 교육위원회위원장이 내년에도 학생들이 생태전환이라는 환경교육에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마술쇼 등의 다양한 컨텐츠 개발 및 지원을 중부발전에 요청하자 이에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좋은 아이디어 제공에 흔쾌히 지원을 약속했다. 

이와 동시에 “심각해지는 기후위기에 학생들의 참여가 어느떄 보다도 중요하기에 오늘 시상식이 단순히 수상의 자리가 아닌 보령시 미래인재 양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하며 지속가능한 사회를 이끌어가는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