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스콥코, 9년 연속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 선정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기업 23위, 산업기계 분야 1위

2015-01-27     박재구 기자

세계적인 산업기계 선두기업 아트라스콥코(www.atlascopco.co.kr)는 올해 스위스 다보스 포럼에서 발표된 ‘2015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에 9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기업 23위이며, 산업기계 분야에서는 1위다.

올해 142주년을 맞는 스웨덴 기업 아트라스콥코는 혁신적인 압축기, 산업용 공구, 광산 건설 장비를 개발·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에너지 효율성이 높은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에너지 효율성을 2010년에서 2020년까지 20% 향상시키고,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장경욱 대표이사는 “기업의 성장은 단순한 재무 지표상의 성장만을 의미하지 않는다”며 “아트라스콥코는 환경에 최소한의 영향을 미치는 한에서 에너지 효율성이 높고 안전하며 인체공학적인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은 매년 세계경제포럼에서 전 세계 시가총액 상위 기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선정·발표되고 있다. 평가 항목으로는 일반적인 경영 현황뿐만 아니라 안전, 환경, 에너지 관리 등의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가치를 창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