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내달 7일 ‘제2기 신재생 창업스쿨’ 교육

오는 27일까지 KPX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

2015-04-16     박재구 기자

전력거래소(이사장 유상희)는 오는 5월 7일 나주 본사에서 신재생에너지 분야 창업 및 실무지식에 관심이 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제2기 신재생에너지 창업스쿨’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전력시장 및 REC(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 거래제도를 운영하는 전력거래소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신재생에너지 창업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으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정부3.0 정책 취지에 적극 부합해 범국민적 정보 공유 및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전력거래소가 작년에 개설한 이 과정은 서울·부산·제주 등 권역별 순회교육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2일 서울에서 시행한 제1기 교육을 시작으로 앞으로 총 7회가 더 시행될 예정이다.

지난 제1기 과정에 참여했던 한 교육생은 “전력거래소 실무자들과 관련학과 교수 강의를 통해 신재생에너지 산업 현황과 사업성 분석 등 창업을 준비하는 데에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2기 신재생창업스쿨반 수강신청은 오는 27일까지 KPX교육센터 홈페이지(epems.kpx.or.kr)에서 회원가입 후에 가능하다. 자세한 교육과정은 KPX교육센터(061-330-8217) 문의 또는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