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에너지를 부탁해!”

산업부, ‘2015년 하절기 국민 절전캠페인 출범식’ 개최

2015-06-30     박재구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이하 산업부)와 ‘절전캠페인 시민단체 협의회’는 30일 여의도 국회의사당역 앞에서 여름철 에너지사용제한규제 시기(6.29~8.28 시행)에 맞춰 전력수급 안정과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합리적인 에너지소비문화 정착을 위해 ‘2015년 하절기 국민 절전캠페인 출범식’을 가졌다.

출범식에 참석한 시민단체 회원들은 ‘캠페인 참여 선언’을 통해 합리적인 에너지소비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을 결의하고, ‘올 여름, 에너지를 부탁해!’라는 슬로건 아래 세 가지 실천요령을 알리는 거리캠페인과 SNS을 통한 절전서약 이벤트를 담은 국민 절전캠페인을 전개키로 다짐했다.

또 거리캠페인을 진행해 국회의사당 앞의 상가 입주민들과 직장인들에게 부채, 온도계 및 멀티탭을 나눠주며 적정온도를 지키고 문 닫고 냉방 영업하는 것에 감사 의미를 전달했다. 아울러 캐릭터 조형물을 이용한 국민참여형 퍼포먼스를 통해 전기절약을 몸소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출범식에 참석한 나승식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수요관리정책단장은 “올해 하절기 국민 절전캠페인을 통해 합리적인 에너지소비문화를 확산하고, 에너지절약으로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문 열고 냉방영업 단속 외의 대부분의 에너지사용제한 규제는 국민 불편을 감안해 작년과 동일하게 올해 여름에는 시행하지 않는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