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리원전, ‘2017년도 사업자지원사업’ 공모

교육·장학사업 등 총 5개 분야, 내달 5일 설명회 개최

2016-09-29     박재구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이용희/이하 고리원전)는 지난 23일부터 내달 25일까지 ‘2017년도 사업자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사업자지원사업’은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원자력발전 사업자인 고리원전이 ‘자기자금’으로 ▲교육·장학사업 ▲지역경제사업 ▲환경개선사업 ▲지역복지사업 ▲문화진흥사업 등 총 5개 분야에 걸쳐 인근 지역의 발전을 위해 시행하는 사업으로 지역 주민들의 생활여건 개선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게 된다.

신청대상은 지자체, 교육지원청 등 공익 목적의 기관 및 기장군 소재 비영리민간단체 등이며, 울주군 소재 단체는 올해부터 고리원전 울주대외협력실 지역협력팀에 별도로 접수해야 한다.

사업을 희망하는 단체는 기장군청 홈페이지(www.gijang.co.kr) 또는 고리원전 홈페이지(www.khnp.co.kr/kori)에서 신청 서류를 다운로드 받은 뒤 고리스포츠문화센터 1층 원안위 회의실에서 직접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한편 고리원전은 내달 5일 고리스포츠문화센터 1층 멀티공연장에서 2017년도 사업자지원사업 설명회를 통해 사업개요, 사업분야 등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안내할 예정이며, 기타 사업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051-726-548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