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 플러그링크(대표 강인철)는 전기차 사용자의 필수카드인 환경부 충전카드(공공충전인프라 멤버십카드)를 플러그링크 앱(APP)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8월 24일 밝혔다.
‘환경부 공공충전인프라 멤버십카드’는 전기차 사용자면 기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전기차 충전카드로 결제 기능이 없어 별도로 신용카드 등록 후 전기차 충전 시 사용할 수 있다.
플러그링크에 따르면 전기차 충전요금 할인 혜택을 원하는 기존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이번 환경부 카드 사용이 가능하게 됐고, 플러그링크 고객들은 더 편리하고 저렴하게 전기차 충전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플러그링크는 이번 환경부 충전카드 사용을 기념해 플러그링크 앱(APP)에서 해당 카드 등록 후 환경부 충전카드로 로밍 충전하면 1kWh당 100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포인트 적립은 적립한도는 횟수 상관없이 기간 내 무제한 적립 가능하며, 적립된 포인트는 적립일로부터 2년 내 사용 가능하다. 이번 포인트 지급 프로모션은 12월까지 한시적으로 진행된다.
또한 플러그링크에서 전기차 충전요금 할인을 위해 하나카드·롯데카드·KB국민카드 3개사와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제휴된 신용카드는 ▲하나카드(내맘대로 쁨 카드, 하나멤버스 1Q 카드 Living, 1Q special+ 카드) ▲롯데카드(MY RENTAL + 카드) ▲KB국민카드(EVO 티타늄카드)이며, 카드 실적에 따라 전기차 충전요금 최대 50% 할인 및 적립을 제공한다.
플러그링크 관계자는 “환경부 공공충전인프라 멤버십카드를 통해 저렴하게 전기차 충전기 충전이 가능하게 됐다”며 “앞으로 전기차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카드사와 추가 제휴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인트 지급 및 전기차 충전 할인카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플러그링크 홈페이지(www.pluglink.kr)를 참고하거나 고객센터(1533-0702)로 문의하면 된다.